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전시회] 휴먼 하이브리드형의 신개념 교통수단 “TWIKE” [2011-03-14]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3-04-16 16:54:28
    조회 2538 첨부파일

    2011서울모터쇼 출품차종

    - 휴먼 하이브리드형의 신개념 교통수단 “TWIKE” -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3륜 구조에 Electric과 Human Power가 결합된 Hybrid 형의 새로운 운송수단이 출시된다.
     
    트와익(TWIKE)이라 불리는 이 전기자동차는 열심히 전진해 나아가자는 뜻의 트와이킹(Twike,Twiking)이라는 고유 명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친환경 운송수단으로 2011서울모터쇼에서 파워프라자(대표이사:김성호)를 통해 한국에 첫 선을 보인다.
     
    친환경 전기차에 독특한 휴먼 파워 하이브리드(Human Powered Hybrid)란 개념이 더해져 탄생한 독일의 트와익은 1995년 스위스에서 디자인하여 판매되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전기모터와 엔진의 조합으로 효율성을 높인 기존 하이브리드와 달리 운전자가 자전거처럼 페달을 밟아서 장착된 배터리에 구동 에너지를 더하게 된다.
    이로써 장착된 배터리 기본 용량 외에 운전자가 페달을 밟아서 얻게 된 구동 에너지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늘어나고 이러한 운전방식은 인간과 환경을 위한 진정한 친환경 운송수단으로써의 의미를 갖는다.
     
    트와익은 편안한 시승감을 제공하는 점에서도 기존 바이크와 다른 차별성을 갖는다.
    컨버터블(지붕을 접었다 폈다 또는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승용차구조)로 눈이나 비가 내리는 날씨에도 운행이 가능하고, 일반 자동차에서 느낄 수 없었던 개방성을 확보하여 쾌적한 드라이브 환경을 제공한다.
     
    2인승 3륜 구조의 트와익은 최고속도 95km/h이며 0에서 60km/h까지 9초 만에 도달이 가능하다. 주행 속도나 배터리 옵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회 충전으로 최대 200km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100km 주행 시 소비되는 전력은 약 3~8kWh로 이를 현 국내 전기요금의 일반 기준으로 계산하게 되면 100킬로미터 주행 시 295.5~788원의 매우 저렴한 전기요금이 발생된다.
    * 일반용 전기요금 98.50 / 1kWh (출처 : 2009년 한국전력공사 용도별 판매현황)
     
    최대출력 5kW의 3상 인덕션 모터를 사용하며 디퍼런셜과 감속 기어를 통합한 시스템이 장착되어있다. 독립적인 서스펜션이 전/ 후륜에 장착되어 있고, 전륜에는 디스크 브레이크, 후륜에는 드럼 브레이크가 설치되어 있다. 휠은 알루미늄 16인치를 사용했다.적재 공간은 250~450리터로 간단한 여행용 짐의 적재가 가능하다. 차체는 고강성 알루미늄 프레임과 SAN기반의 충격보강제를 소재로 사용하였으며, 무게는 200kg(공차중량)으로 매우 가볍다.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