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루이스 팔머 초청 강연과 전기자동차 세미나 개최 [2010-06-14]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2-12-20 13:11:40
    조회 2382 첨부파일


    -루이스 팔머 초청 강연과 전기자동차 세미나 개최-

     


     


    (주)파워프라자는 6월 9일 솔라택시의 리더인 루이스 팔머 초청 강연을 개최하고 당사의 전기자동차 연구 기술 발표 및 전기자동차 시승회 시간을 갖었다.
    15명의 대학생들및 관계자가 참가하였으며, 전기자동차에 기술력의 현재와 미래, 앞으로 해결해야할 과제들을 알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었다.


    세미나는 루이스 팔머(Louis Palmer)의 "Around The World with Solar Power"라는 제목으로 강연으로 시작하였다. 그는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인도, 아프가니스탄 등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들과 힘들고 위험했던 경험들, 그 속에서 얻게 된 절대로 포기하지 말자는 것과 두려워하지 말자는 교훈들을 들려 주었다. 이를 우리에게 당부한 것은 아마도 Zero-Race에 참가하는 사람들 또한 가져야 할 마음가짐임을 알려 주는 듯 했다.

    자신의 어릴 때 꿈을 이룬 솔라택시(2007.7~2008.12)에 대한 내용은 가장 인상에 남는 이야기였다. 루이스 팔머는 겨우 11살에 지구 환경을 위협하는 지구 온난화의 문제성을 느껴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열로 운행하는 솔라택시를 직접 그리고 마침내 여러 회사들과 학생들, 스폰서의 도움으로 실현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이제 혼자가 아닌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Zero-Race를 통하여 그 꿈을 실현하고자 한다. 현재 기획 마무리 단계에 있는 Zero-Race는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세계 각국의 Zero-Emission 자동차로 세계일주를 하면서 사람들에게 친환경 에너지로 지구를 보호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레이스라고 소개하며, 세상에는 환경 오염을 극복할 수 있는 솔루션이 있다고 역설하면서 프리젠테이션을 마쳤다.

    이어서 (주)파워프라자의 전기자동차 기술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순수 전기자동차 예쁘자나 주행 성능, 리튬 계열 배터리들에 대한 효율성 분석 및 성능 분석과 BMS 기능에 대한 발표를 하였다.

    마지막으로 전기자동차 개조 차량인 봉고3를 시승하였고, 대부분의 시승자들은 소음이 거의 없고 속도감은 엔진 차량과 차이가 거의 없어서 만족한다고 하였다.
     

     

     



    <2010년 루이스팔머 초청 강연과 전기자동차 세미나 기념 촬영>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