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보도자료] 고양시 경기도 최초 전기화물차(파워프라자0.5톤 라보ev 피스) 보급!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9-11-01 11:15:34
    조회 1280 첨부파일

     

     

    [보도자료] 경기도 전기화물차로 미세먼지 잡는다! 고양시 경기도 최초 전기화물차(파워프라자0.5톤 라보ev 피스) 보급!
     

    (주)파워프라자 친환경전기화물차 라보ev 피스가 2019년 경기도(고양시)에 1호 보급을 진행하게 되었다.

    화물운송업체(퀵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던 구매자는 기존 사업을 하면서 영업용번호판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었던 중, 1.5톤 미만의 전기화물차에 한하여 영업용 번호판을 신규발급 해준다는 소식을 접하고 구매하게 되었으며, 저렴한 연료비와 운영비, 영업용 번호판 신규발급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구매자는 가까운 근거리 배송의 경우에는 연료비가 저렴한 전기화물차를 이용해서 운행을 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자택에 전기차 전용충전기를 보조금 지원을 받아 설치하여, 전기차를 사용하며 충전기 사용이 편리할 것 같다고 했다.

    경기도는 올해 친환경전기화물차에 대한 경기도민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미세먼지 정책에 맞춰 올해 추경예산으로 전기화물차 구매보조금을 추가 편성하였다. 또한, 경기도 내에 위치한 물류업체, 도민들의 전기화물차 문의전화가 증가하고 있던 중 2019년 경기도 첫 보급이 진행되어 의미 있는 보급사례가 될 전망이다.

    현재 파워프라자 라보ev 피스는 국비1,100만원과 지자체별 보조금이 합쳐진 구매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고 객 질 문>


    Q1. 현재 어떤 사업을 하고 계신가요?
    A1. 현재는 운송(퀵 사업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Q2. 파워프라자 전기화물차 라보ev 피스를 접하게 된 계기는?
    A1. 영업용 번호판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중, 인터넷에서 1.5톤 미만의 전기화물차에는 영업용 번호판을 신규발급을 해준다는 소식을 접하고 연락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전기화물차를 검색해 파워프라자 라보ev 피스(0.5톤)을 찾았고, 파워프라자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었습니다.

    Q3. 경기도 고양시 전기화물차 구매보조금은 얼마를 받으셨나요?
    A3. 국비 1,100만원과 시비 550만원을 합해 총 1,650만원을 지원 받았습니다.
    보조금 절차는 구매처인 파워프라자에서 모두 진행해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Q4. 파워프라자 라보ev 피스는 어떤 용도로 사용하실 건가요?
    A4. 저렴한 연료비와 영업용 번호판을 활용하여, 출퇴근시와 근거리 배송용으로 사용할 계획 입니다.


    Q5. 전기화물차의 장점은 뭐라고 보십니까?
    A5. 저렴한 유지비, 연료비라고 봅니다. 또한, 영업용번호판 신규발급에 대한 이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매연이 없어 화물 상,하차 시 불편한 점이 없을 것 같습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다들 불편한 점이 많은데 친환경 전기화물차 여서 환경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보 급 사 례>


    파워프라자 0.5톤 라보ev 피스는 판매가 개시된 2015년부터 매년 보급 중에 있으며, 대표적인보급사례로는

    ▲하나은행 인재개발원 (시설/조경관리) ▲서울농수산물식품공사(시설관리), ▲서울시설관리공단(주차관리),

    ▲용산가족공원(공원조경관리), ▲서울숲공원(미화업무지원), ▲낙산공원(공원관리), ▲강원대학교(연구지원업무),

    ▲성남시청(하천보행도로관리), ▲강릉시청친환경과(시립수목원관리), ▲강남구청(양재천관리),

    ▲경북 팔공산 휴양림(산림조경관리), ▲괴산시설사업소(화물운송/관리), ▲김천시청(공원조경관리),

    ▲관악구청 공원녹지과(공원관리) ▲양주시시설관리공단(현수막/시설관리), ▲힐리언스 리조트 (시설물/조경관리)

    ▲제주도 가파리 어촌계 (어민지원), ▲광주과학기술원 (시설관리용) 등에서

    다양한 관리(공무수행)업무 차량으로 운행되고 있다.

     

     

     

     


    0.5톤 전기화물차 피스는 친환경 관리용 전기화물차로서 적지않은 짐을 적재하고도 산중턱의 공원, 산림수목원, 휴양림, 하천에 있는 좁은도로를 파워풀(*모터최고출력26kW)하게 운행할 수 있어, 현장 운행업무의 효율을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다.

    충전의 경우에는 기존 전기차용 완속충전기 이외에 220V 전기로도 언제 어디서나 충전을 할 수 있어, 운행자의 충전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있다. 아울러 파워프라자는 220V충전용 케이블을 무상증정품(1EA)으로 지급하고 있다.


    아울러 0.5톤 라보ev피스는 물류(운송)법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근거리 퀵(배송)업체 및 운송사업체에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들의 영업번호판 양수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해소해주고 있는 현실을 본다면, 라보ev피스 보급의 빠른 가속도가 예상된다.

    추가로, 공장물류(대규모 공장내)에서도 친환경 전기화물차에 대한 관심이 많으며, 실제로 구매 및 시승문의가 많은 상황이다. 특히 전력을 생산하는 발전소, 철(제)강업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공장 등의 넓은 관리지역에서 사용하기에 적격(저속운행, 친환경, 저렴한운영비)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개정으로 1.5톤 미만의 친환경화물차에 한하여 영업용번호판을 신규발급이 진행되고 있다. 영업용번호판은 1.5톤미만의 친환경화물차를 구매 후 가까운 시•구청을 방문하여 신청 후 발급을 받으면 된다.
     

     

     

    <화물자동차 신규허가 시 준비서류>


    1.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허가신청서

    2. 사업계획서

    3. 자동차등록증 사본 또는 차량 제작증 (양도인 법인시 법인인감증명서)

    4. 화물운송종사 자격증 사본

    5. 위임장(대리신고시)

    6. 일반인감증명서

    7. 기본관계증명서


    ※ 환경친화적 화물자동차 허가대상은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및 동법 시행규칙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 대상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제 2조에 따른 전기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하며, 구체적인 대상 화물자동차의 종류 확인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등에 관한 규정 제4조 제4항 및 제8항에 등재되었는지 여부로 확인합니다.

    ※ 톤급은 1.5톤 미만인 화물자동차를 말하며, 직영조건과 양도금지 조건 등 허가조건이 따릅니다.
     

     



    마지막으로 파워프라자의 피스는 평생무상A/S(당사 생산 EV부품)등 업계 최초 찾아가는 서비스와 함께 언제, 어디서라도 신속하게 지원되는 부품수급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보ev피스’는 고객센터(02-855-4955), 제주지사(064-757-4955) 또는 홈페이지(www.powerplaza.com)를 통해 구매접수가 가능하며 고객에게 편리한 구매정보의 제공을 위해서 무료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