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보도자료] '라보ev피스' 강남구청 보급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8-06-26 11:22:52
    조회 1940 첨부파일

     

     

     

     

    [0.5톤 화물 전기트럭 ‘라보ev피스’ 강남구청 보급]

     

    ■ 지난 21일 파워프라자의 0.5톤 미니 전기트럭 ‘라보ev피스’(이하 피스)가 서울시 강남구청에 보급되었다. 관계자는 이번에 보급된 차량은 양재천 관리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며 장비와 인원을 이동 시킬 때 화물차를 많이 사용하는데, 기존 경유차의 경우 매연으로 인한 민원 발생이 잦음에 따라, 친환경 전기트럭 ‘피스’을 구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파워프라자의 ‘피스’는 매연을 전혀 발생시키지 않는 친환경 차량으로 도심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업무용 차량이다.

     

    뿐만 아니라, 차량 운전자의 운행환경 개선에 많은 효과가 있으며, 저렴한 관리비와 부드러운 주행 성능(효용성)으로 기관에 편익을 주고 환경보호, 친환경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기관의 이미지 개선 등 전반적인 업무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보ev피스’ 하반기 보급과 성능 안내]

     

    ■ 2018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에는 국고 1,100만원과 지방비 500~800만원(화물기준)을 포함한 금액이 책정되었으며(각 지방별 보조금은 지차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 어디서나 0.5톤 화물 전기차 ‘라보ev피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올해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정부 보조금과는 별개로 220V 충전이 가능한 ‘가정용(220V) 충전 케이블’, ‘B형 케이블 보관함’ 그리고 ‘썬팅’, ‘선바이져’, ‘후방감지센서’ 등 10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300만원 파격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주)파워프라자는 ‘라보ev피’스의 보다 편리한 구매와 시승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 및 접수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0.5톤 전기차 ‘라보ev피스’ 구매/시승 문의 (서울) 02)855-4955 / (제주) 064)757-4955 / (주)파워프라자 홈페이지 www.powerplaza.com

     

    ■ ‘라보ev피스’는 26kW 인덕션모터를 채택하여, 저속에서 큰 힘(토크)을 발휘하게끔 한다. 이는 화물을 운송하는 차량특성상 무거운 화물을 적재하고도 오르막길을 힘있게 주행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며, 수동변속기 채택으로 주행성능을 한층 향상시켰다.

    ㈜파워프라자의 핵심 기술인 배터리 모듈과 구동 시스템을 일체화시킨 파워팩(PACK) 구조는 차량에 최적화되어 설계되었으며, 경량화 소재인 유리섬유를 사용하여 외부충격 및 돌발상황에서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개발하였다. 이런 기술들을 바탕으로 ‘피스’는 최고출력 35마력, 최대토크 11kg·m, 최고속도 95km/h의 내실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1회충전 (4~5시간/완속)으로 공차(적재량 없는 상태)로 100km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

    기존 승용전기차와는 다르게 사람이 아닌 화물을 적재하고 도로를 다닐 수 있는 친환경 전기트럭인 피스는 근거리 화물운송[물류]업무, 공원/시설관리업무지원, 민원지원업무, 특수(장)사업용 등의 다양한 친환경 공무수행에 꼭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프라자의 새로운 도전, 국내 처음 개발된 통학용 전기승합차 ‘스타렉스 ev 피스']

     

    ■ 올해 초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EV 트랜드 코리아 2018에서 (주)파워프라자는 국내최초로 개발된 ‘스타렉스 ev 피스’를 선보인바 있다. 그동안 개발해온 0.5톤 전기화물차, 1톤 전기화물차에 이은 3번째 개조전기차 모델로,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승합차(스타렉스) 신차를 구입하여 엔진과 연료통 등 내연기관을 제거하고 약 40kWh의 배터리팩과 모터를 장착한 개조 전기승합차이다.

     

    최고출력 60kW의 인덕션 모터와 인버터 그리고 배터리 충전을 위한 충전기(AC3상 TYPE 1)를 부착해 2시간이내 충전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으며, 1회 충전 1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이처럼 통학용 다인승 전기승합차 개발에 성공하면서 새로운 전기승합차 시대의 가능성을 기대할뿐 아니라, 다양한 통학안전 캠페인을 통해 배출가스와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에 노출된 채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어린이와 학생, 그리고 운전자들을 위한 통학환경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앞장 선다는 입장이다.

     

    [전국셔틀버스노동자연대에 무상임대된 ‘스타렉스 ev 피스']

     

    ■ 현재 ‘스타렉스ev피스’는 전국셔틀버스노동자연대에 무상으로 임대되어 ‘안전한 통학환경 만들기’, ‘깨끗한 통학환경 만들기’란 주제로 아이들은 물론 운전자의 운행 환경 개선을 위한 통학환경 개선사업에 적극 활용 되고 있다. 각종 시승회 및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직접 친환경 전기통학차량의 필요성을 알리고, 실무자들의 시범운행 등을 통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전기차승합차 개조시장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 1993년 창립한 (주)파워프라자는 2007년에 "친환경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축적된 전력.전자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차 부품개발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전기화물차를 개발하여 2015년부터 0.5톤 피스(Peace)를 보급하고 있다. 1톤 전기트럭 출시를 위한 인증 절차도 함께 진행 중이다.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