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기사] 셔틀버스 전기차로 개조해 기증한 파워 플라자 김성호 대표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8-03-07 17:19:37
    조회 2170 첨부파일

     

    "셔틀버스 전기차로 개조해 기증한 파워 플라자 김성호 대표"

    배출가스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어린이 통학환경 기대

     

     

    파워프라자(대표 김성호)는 최근 모듈형 전기차 개조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현대차 9인승 승합차 '스타렉스'에 적용, 지난 2월 24일 전국셔틀버스노동자연대에 기증했다. 셔틀버스연대는 전국 주요 도시 대상의 유치원·학원용 차량으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개조해서 기증한 셔틀버스는 타던 차를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노후에 따른 차량 교체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친환경성과 경제성이 뛰어난 전기차의 장점까지 누릴 수 있다. 국내외 전기차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승합차·트럭 등의 전기차 모델은 없는 상황이어서 선점 효과가 기대된다.

     

    배출가스와 미세먼지에 노출된 채로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어린이와 학생들 그리고 운전자들의 통학환경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만들고자 2017년 10월 셔틀연대는 파워프라자에 협조요청을 했다. 협조요청에 응해 디젤승합차를 전기승합차로 개발했다. 전기승합차는 배출가스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환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 국제암연구소(IARC)가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한 유해물질로, 사람의 호흡기뿐 아니라 심혈관계에 이상을 일으켜 조기 사망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는 신체의 저항력이 성인에 비해 약하며, 호흡기관 역시 발달과정에 있어 외부의 영향에 더 취약하다.

     

    개발한 전기셔틀버스는 현재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는 승합차(스타렉스) 신차를 구입하여 엔진과 연료통을 제거하고 약 40kWh의 배터리팩을 장착하였고 모터(최고출력 60kW)와 인버터 그리고 배터리 충전을 위한 충전기(AC3상 380V TYPE 2)를 부착해 2시간이내 충전으로 100Km 주행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이며 개발기간이 약 3개월 소요됐다.

     

    15인승 통학셔틀버스 경우 현재 국내 15인승 승합차들이 모두 단종 되어 새 차를 구할 수가 없다. 운행 중인 15인승 대부분은 10년 이상 된 디젤 차량이다. 개발에 성공한 스타렉스 12인승 전기승합차로 새로운 다인승 전기승합차 시대의 가능성도 전망해 볼 수 있다.

     

    <기사전문 : http://www.amn.kr/sub_read.html?uid=30722>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