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보도자료]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전기트럭 피스 최대물량 구입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7-10-31 14:34:44
    조회 1825 첨부파일

    [보도자료]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전기트럭 피스 최대물량 구입

     

    □ 0.5t 전기트럭 ‘피스’ 6대, 가락동 농수산식품공사 보급

    ㈜파워프라자(대표이사:김성호)는 10월 30일 가락동에 위치한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에 ‘0.5톤 개조 전기트럭 피스’(이하 ‘피스’)를 6대를 공급한다.

    이는 관공서 기준 최대 물량이다. 파워프라자는 지난해 부터 꾸준히 공사측과 단지내 상인들에게 ‘피스’의 우수한 성능과 필요성을 홍보해 왔다. 많은 상점들이 밀집해있는 유통단지의 특정상 근거리 물류이동이 잦다는 점, 좁은 통행로와 유동인구가 많다는 부분을 들어 매연과 미세먼지 배출이 전혀 없으면서 뛰어난 기동성을 가진 경상용 전기트럭 ‘피스’의 강점을 강하게 주장한 것이다.

    이번 보급은 그 노력의 결실을 맺은 것이라 볼 수 있다. 특히 저렴한 유지비와 적극적인 친환경 마케팅으로 기관운영에 보다 많은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한다.

     

    □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의 전기트럭 ‘피스’ 활용 방향.

    이번에 공급되는 전기트럭 ‘피스’는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의 시설안전팀 3대, 유통조성팀 1대, 환경교통팀 2대가 보급되어 지역내 관리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는 이번 조달을 가락몰 준공으로 주차·교통 및 관리구역의 증가 등으로 민원이 많아 짐에 따라 효율적인 관리 체계구축을 위한 조달이라 밝혔다.

    가락몰 외 도매권역·친환경지배송센터등 민원 가능성이 높은 곳에서의 기동성을 확보하고 시설내 유통인·구매자들의 주차와 적재품 등으로 인한 협소한 이동통로·작업공간의 접근성과 긴급현장 대응이 가능한 경형트럭의 필요성이 요구된 상황이다. 여기에 정부의 그린카(전기차) 보급정책이 맡물리고, 농·수산물 등 식자재 이동이 많은 환경을 고려해 볼 때 환경오염에서 자유로운 전기트럭이 가장 적합한 차량일 것이란 의견이었다. 현재 국내에서 구매가 가능한 경상용 화물전기트럭은 파워프라자의 ‘피스’가 유일하다.

     

    □ 협소한 작업공간에서의 높은 기동성을 가진 ‘피스’

    (주)파워프라자는 지난 2007년부터 차세대 성장산업으로 친환경 전기차 사업에 뛰어들어 2009년 경상용차(0.5Ton, 1Ton)를 전기차로 개조하는데 성공했다. ㈜파워프라자가 개조, 보급하는 전기차 ‘피스(PEACE)’는 배터리와 인버터를 일체화한 파워팩 구조로 개발되었으며, 차량 구조에 최적화된 설계와 경량화 소재인 유리섬유를 사용, 다양한 TEST를 합격하여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최대출력 26kW, 최대토크 108Nm이며, 적재중량은 최대 500kg이다. 또한, 배터리는 17.8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72km이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공차 시)는 약10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완속충전 시 약 5시간이 소요된다.

    품질보증기간은 배터리, 구동모터, 인버터는 7년 또는 150,000Km를 보증하며, ㈜파워프라자에서 생산하는 전기차 전용부품(OBC, PDU, LDC, BMS, 계기판모듈 등)은 평생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스(PEACE)는 일반 전기자동차와 달리 등판능력 향상과 에너지 효율을 고려하여 수동변속기를 채용하였으며, 주행 시 기어변속은 일반 엔진자동차와 동일하며, 안전 주행속도는 80Km이다. 이번 피스(PEACE)는 공공기관에 안정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다.

     

     

    [ 2017.10.30 농수산식품공사 인도식 ]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