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국민대 창작 그린카팀 KUST, 파워프라자 방문.
    작성자 관리자(경영기획실) 작성일 2014-07-21 11:10:07
    조회 5417 첨부파일

     지난 5월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자동차안전공단과 한국자동차안전학회가 주최한 2014 국제 대학생 창작그린카 경진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국민대학교 KUST(Kookmin University SolarCar Team)동아리 학생들이 파워프라자를 방문했다. 2014 국제 대학생 창작그린카 경진대회는 올해 5회째로, 금년에는 국내외 34개 대학 56개 팀(외국 4개팀 포함)이 참가(’13년 49팀 참가)했다. 국민대 KUST동아리는 “한라”라는 창작 전기차로 출전하여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KUST동아리의 파워프라자 방문은 지난 2014 국제 대학생 창작그린카 경진대회를 후원한 파워프라자의 요청과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하는 KUST동아리 학생들의 감사의 마음에서 준비된 행사이다. 

    국민대학교 KUST동아리는 ‘2013 Korea Solar Challenge’에 참가하여 금상과 디자인상을 수상하였고, ‘2013 World Solar Challenge’에 참가하여 2,013km를 주행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세계 최대의 태양광 자동차 경주대회인 월드솔라챌린지(WSC)는 호주 다윈을 출발하여 호주 대륙을 종단하여 총 3,000km를 경주하는 대회이다. 파워프라자와 KUST동아리의 인연은 이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KUST가 직접 제작한 ‘독도’라는 솔라카에 제작지원에서 시작되었다. 이번 방문행사는 파워프라자 김성호대표이사의 회사소개와 전기차 소개, 오찬 그리고 KUST동아리의 전기차 소개 그리고 기술세미나로 이어졌다.
    세미나에서 KUST동아리는 2014 국제 대학생 창작그린카 경진대회 준비 과정과 창 전기차인 “한라”의 제작과정 그리고 지난 2013 월드솔라챌린지(WSC)성과 등을 담당자가 나서 발표했다.
    창작전기차인”한라”의 개발과정에서 주행성능 향상을 위해 주안점을 둔 기술요소와 시도하고자 하였던 기술 등을 설명하였으며, 특히 자료분석을 통해 주행모터를 선정하게 이유를 자세히 설명했다. 그리고 지난해 출전했던 2013 월드솔라챌린지(WSC)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특히, 2013 월드솔라챌린지(WSC)대회를 준비하며 KUST동아리 학생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표팀으로써 사명감을 가지고 대회를 준비했으며, 제작비용 1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아르바이트까지 했던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그리고 다가오는 2015 월드솔라챌린지(WSC)에 참가준비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발표가 끝난 후 파워프라자 김성호대표이사는 대회를 준비하려고 노력한 학생들의 격려하며,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또한 다가오는 2015 월드솔라챌린지(WSC) 솔라카제작에 기술지원도 약속했다.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