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니케이 일렉트로닉스 2004년 6월 [2005-12-23]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2-12-14 10:05:30
    조회 33063 첨부파일

    SMPS 기술력으로 승부한다

    전원공급시장에 '토종파워' 돌풍

    SMPS(Swiehing Mode Power Supply) 국산화에 주력해 온 많은 기업들이 최근 수년 사이 급격히 쇠락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는 업체가 있다. 바로 (주)파워프라자이다. 초창기부터 표준형 제품 개발에 도전해 온 것이 성장의 비결이었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기술 선진국일수록 '전원공급 제품은 전자기기에 생명력을 공급하는 심장과도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는 인식이 일찍부터 자리 잡아 왔다. 이로 인해 ‘파워’ 에 대한 연구가 오래 전부터 진행돼 왔으며, 해마다 엄청난 비용이 연구개발에 투입되고 있다. 결국 이들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성능파워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반해 국내 파워 시장 여건은 매우 열악한 게 사실이다 '열악하다‘ 는 의미에는 시장의 인식까지도 포함된다. (주)파워프라자의 김성호 사장은 이러한 국내SMPS 시장 풍토에 대해 많은 아쉬움을 나타냈다. "국내에서는 SMPS가 독립적으로 기능하는 표준 제품이라기보다는 세트 구성에 필요한 부속품 정도로 간주돼 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MPS 개발 업쳬들이 자체브랜드 제품을 생산하기보다는 대형 세트 업체들의 요구에 맞춰 OEM납품을 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파워프라자는 해마다 연구개발 투자를 늘려가며 공격적인 시장 대응을 펴나가고 있다. 외부 여건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파워프라자가 지금까지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보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이를 통한 표준형 SMPS 자체 브랜드 제품 출시에 있었다는 믿음 때문이다.

    파워프라자는 지난해 6월 사옥을 확장 이전하면서 연구소 활동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다. 사무실과 완전히 분리된 공간에 연구소를 별도로 설치하고 관련 장비등에 대한 설비 투자도 아끼지 않았다. 연구개발 인력도 보강해 전체 직원의 25%를R&D 인력으로 구성했다. 올 하반기에도2-3명의 엔지니어를 새로 채용할 예정이며, 내년 역시 4~6명을 추가할 계획이다.

    연구개발의 초점은 해외 선진 기업들과의 기술 격차를 좁히는 데 맞춰져 있다. 이에 따라 신상품 개발보다는 기반 기술 확보에 더 많은 무게를 싣고 있다. 파워프라자는 현재 4백 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모델의 AC-DC 컨버터와 DC-DC 컨버터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 전 품목에 대한 재고 물량을 확보, 고객의 어떠한 주문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쇼핑몰 기능을 통합,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신속한 주문과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이와 함께 시장 경쟁가격보다는 철저하게 제조원가를 기준으로 하는 가격 정책으로 인해 파워프라자의 재품은 저렴한 가격, 김 사장의 표현으로는 ’양심적인 가격’ 에 공급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AC-DC 컨버터는 사업 초기 파워프라자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한 제품이다. 파워탱크 I (FS 시리즈)과 파워탱크II(FQ시리즈)가 대표적인 제품으로 꼽힌다.

    파워탱크 I 의 경우 lOW, 15W,3 0W 용량을 지원하는 40여종의 모델로 구성되는데 AC85-264V 사이에서 입력전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EMI 필터가 내장돼 있으며, 과전류 및 과열 방지기능도 제공한다. 파워프라자의 주력 제품은 역시 DC-DC컨버터. 현재 전체 매출의 약 70%가 DC-DC 컨버터 제품에서 발생한다.

    파워프라자는 지난 97년 국산화에 성공한 PS시리즈에 이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데, P시리즈의 경우 1.5-25W급 2백여종의 모델이 생산되고 있다. 완전 SMD 방식으로 제작된 P시리즈는 제품의 높이가 9mm에 불과하며, 람다(LAMBDA)의 PP시리즈및 코셀(COSEL)의 Z시리즈와 핀투핀 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들 AC-DC 및 DC-DC 컨버터 제품들은 지난 2002년 6월에 UL, c-UL, CE, CB 인증을 획득했다.

    니케이 일렉트로닉스 한덕선 기자(dshan@doobee.com)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