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오토타임즈]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 문제없다 [2012-06-05]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3-04-17 13:34:20
    조회 2731 첨부파일


    기존 차량에 주요 부품만 교체... 세금감면.보조금 지원해야
     

    [오토타임즈 = 안효문 기자] 정부가 전기차 배터리의 안전성과 관련해 "우려할만한 수준이 아니며 안전성 시험 강화 등의 계획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30일 고양시 한국교통연구원이 '제2차 전기차 보급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열고 관련부처와 학계, 전기차업계 종사자들이 모여 전기차 배터리의 안전성과 향후 전망에 대한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환경부 박광칠 전기차보급추진팀장은 "정책당국은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전기차 배터리의 안전성에 대해 접근한다"며 "현재 성능테스트를 통과한 전기차와 전기차용 배터리의 안전성은 신뢰할만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박 팀장은 이어 "이전에 LPG차나 CNG버스 등을 보급할 때도 안전성 문제가 불거졌지만 결국 보급에 성공했다"며 "안전성 문제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지만 적극적으로 전기차 보급 정책을 이어간다는 정부의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그의 발언은 정부의 전기차 정책 실효성 논란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관련 정책은 국토해양부와 지식경제부, 환경부의 공조로 진행하고 있다. 이 중 환경부가 전기차 보급을 맡고 있다. 최근 외신을 통해 전해지는 전기차 화재사고와 관련해 안전성 문제가 정부의 전기차 보급의지를 떨어뜨리는 요소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확인한 대목이기도 하다.

    환경부의 입장은 타 부처 관계자의 발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자동차안전연구원 박형원 신교통연구실 부연구위원은 "2004년 현대 클릭 전기차 생산과 함께 전기차 안전성에 대한 평가기준을 마련해 지금까지 수정 보완하고 있다"며 "지난해말 배터리안전성 평가기준 7개 항목을 형식승인을 마친 국내업체들은 모두 만족시켰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정부 관계자는 "친환경차 보급은 경제성과 상관없이 보급해야 한다"며 "(전기차에 비해)환경보전 효과가 적고 국내 산업 보호효과도 적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지원은 부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당장 친환경차 보급실적 때문에 쉬운 길을 가지는 않을 것"이라며 "미국도 2018년부터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친환경 차원의 지원을 끊는 것으로 안다"고 말해 국내 하이브리드카 지원연장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답변을 피했다.

    [기사바로가기]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