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보도자료] 파워프라자 'EV의 특별함'을 전시하다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9-05-09 15:51:41
    조회 2231 첨부파일

    [보도자료] 파워프라자 'EV의 특별함'을 전시하다

     

    - YEBBUJANA R2 “예쁘자나R2의 사운드를 이용한 음악회”

    - 0.5ton LABO EV PEACE “골목(좁은길) 배송, 경형, 강한 토크, 영업용번호판”

    - 1ton BONGO EV PEACE “3ways 충전시스템, 냉동탑차(특장), 영업용번호판”

    - STAREX EV “친환경 전기승합차, 어린이 통학환경 개선, 통학차량 운전자의 건강”

    - MASTER EV “3ways 충전시스템, 적재량, 친환경 전기밴(승합차)”

     

    1. ① 모델명 : 예쁘자나(YEBBUJANA)R2

     

     

    2019서울 모터쇼와 EV 트렌드코리아에 전시된 ㈜파워프라자의 로드스터형 전기차 예쁘자나R2는 국내 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로드스터 장르로One-piece 언더플로어라는 공법을 통해 유려한 곡선을 최대한 살려 바디의 아름다움과 단순미를 강조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돌고래를 형상화한 승용 전기차다.

     

    리어의 블랙 라인은 심플하면서 곡선의 볼륨감을 최대한 살려 다이나믹함과 우아함을 더했으며 컨버터블 소프탑을 장착하여 양상형에 가장 근접한 모델이이다.

     

    예쁘자나 R2는 경량소재인 카본파이버를 채택하였고, 바디와 프레임을 일체화한 원피스 언더플로어 모노코크 기법을 사용하여 조립부품수를 최소화해 공차중량 643kg의 가벼운 차체로 1회충전 최장 765km 주행이 가능하다. 최고속도 199km/h, 제로백 4.6초로 스포츠카 수준의 성능을 자랑한다. 예쁘자나 시리즈는 2001년 예쁘자나 S를 시작으로 예쁘자나 R2까지 매번 서울 모터쇼를 통하여 Up grade 된 신 모델을 출품하고 있다.

     

    또한, 이번 2019 서울모터쇼에서는 로드스터형식의 예쁘자나R2의 장착된 특유의 우퍼를 통해 예쁘자나R2에서 직접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이벤트와 예쁘자나R2의 사운드를 활용한 공연 등 볼거리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2. ① 모델명 : 라보(LABO) EV PEACE(0.5ton) 

     

     

    지난 2007년부터 차세대 성장산업으로 친환경 전기차 사업에 뛰어들어 2009년 경형(0.5톤) 전기차로 개조하는데 성공하였다. 2015년부터 국내 최초로 보급을 시작한 0.5톤 라보ev피스는 배터리와 인버터를 일체화한 차량 구조에 최적화된 가볍고 강한 카폰파이로 파워팩을 개발하여 국토부 안전인증을 통과함으로써 최상의 안전성을 확인하였다.

     

    최대출력 26kW, 최대토크 108Nm이며, 적재중량은 최대 500kg이다. 또한, 배터리는 17.8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1회 충전주행거리는 72km이다. 공차 시 약 1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완속충전 시 약 4시간이 소요된다.

     

    품질보증기간은 배터리, 구동모터, 인버터는 7년 또는 150,000km를 보증하고 있으며, ㈜파워프라자에서 생산하는 전기차 전용 부품(OBC, PDU, LDC, BMS, 계기판 모듈 등)은 평생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보ev피스sm sdlfqks 적인 전기자동차와 달리 수동변속기를 채택하여, 가파른 언덕길도 가볍게 달리 수 있고 연비 또판 높다. 주행시 기어변속은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와 동일하다.

     

    또한, 0.5톤 경형화물차기 때문에 좁은 골목에서도 자유롭게 주행할 수 있으며 매연과 소음이 없어 실내주차장과 공원관리 등 밀폐된 장소, 친환경 장소 등에 최적이다. 추가로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을 통해 1.5톤 미만의 친환경화물차에 한하여 영업용번호판 신규 취득이 가능해졌다. 영업용번호판 구입비(프리미엄) 없이 영업용 화물차를 구입하려는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화물차이다. 

     

     

    3. ① 모델명 : 봉고(Bongo) EV PEACE(1ton) 

     

     

    경형 전기화물차 0.5톤 라보ev피스에 이어 ㈜파워프라자가 개발한 2번째 상용차 모델로 개발한 국내 유일의 1톤 전기화물 차봉고ev피스는 55kW급 모터를 채용하여 최대토크 195Nm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배터리 용량은 40kWh로 1회 충전 시 100km 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봉고ev피스의 충전은 완속충전(타입1 AC단상), 중속충전(타입2 AC3상), 긴급충전(AC 220V) 3가지 충전방식이 사용되어, 특히 택배화물차 시용환경에 특화하여 배송준비시간인 2시간만에 충전이 가능한 ‘중속충전‘ 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이번 서울모터쇼와 EV트렌트코리아에 출품하는 파워프라자의 1톤 전기냉동탑차는 일반적인 전기냉동탑차에서 구연할 수 없는 최상의 냉동 성능을 보여준다.

     

    1톤 봉고ev피스는 현재 안전인증을 통과했으며, 남은 호나경 인증이 마무리 되면 올 하반기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4. ① 모델명 : 마스터(Master) ev 피스 

     

     

    ㈜파워프라자는 이번 2019 서울모터쇼에 르노 마스터(화물 밴)를 전기 화물밴으로 개조한 “마스터ev피스”를 출품한다. 마스터ev피스는 기존 화물탑차 보다 화물칸이 더 높고 넓어 다양한 형태(캠핑카 등)의 차량 구조 변경이 가능하다.

     

    ㈜파워프라자는 마스터ev피스를 통해 전기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 법한 “배터리 교환방식 충전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마스터ev피스를 통해 기존 내연기관과 비슷한 시간으로 연료를 충전할 수 있는 이 방식은 기존 전기차 소유주들의 큰 고민거리였던 긴 충전시간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전망이다. 또한 배터리를 리스 형식으로 교환하는 개념이므로, 전기차 초기구매 가격을 절감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 ① 모델명 : 스타렉스(Starex) EV 피스

     

     

    ㈜파워프라자의 “STAREX EV 피스”는 국내 최초 다인승 전기승합차(스타렉스)를 전기차로 개조한 차량이다.  어린이 통학환경 개선과 연료비 절감차원에서 제작된 전기승합 차량이며, 전기차의 특징인 배출가스와 소음이 전혀 없는 상쾌한 운전 환경 제공한다. 또한, 셔틀연대와 함께 시범운행에 있는 차량이다.

     

    셔틀연대에 따르면, 기존 노후화된 승합차(경유)를 이용한 통학환경 때문에 아이들과 운전자의 건강이 그대로 매연과 먼지에 노출되어 있었다고 하며, 발암물질을 지속적으로 마시는 운전자는 근무환경에 대한 불안함을 느끼지만, 기존 내연기관 차량 외의 다른 선택사항이 없었다고 한다. 이런상황이 점차 심각해져 셔틀연대에서도 전기승합차에 큰 관심을 가지고, ㈜파워프라자와 함께 시범운행을 진행 하게 되었다고 한다.

     

    ㈜파워프라자는 친환경 경영방식에 맞춰, 이런 사회적인 문제에도 관심을 가지며, ㈜파워프라자의 기술력을 활용해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자 노력 중에 있다.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