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powerplaza/wwwhome/home/head2.php:6) in /iweb/powerplaza/wwwhome/classes/Visit.class.php on line 20
NEWS 홍보영상 광고 전시회/행사 공지사항

NEWS 파워프라자는 고객여러분께 파워프라자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


  • 제목 [보도자료] 국내 최초 전기화물차 영업용 번호판 신규 발급
    작성자 관리자 (경영기획실) 작성일 2019-04-18 19:39:08
    조회 1894 첨부파일

     

     

    [보도자료] 국내 최초 전기화물차 영업용 번호판 신규 발급

     

    2018년 12월 31일 운수사업법 개정법안 시행으로 1.5미만의 친환경화물차에 한하여 영업용번호판 신규 증차가 가능하게 되었다. 2004년 화물자동차 영업용번호판이 허가제로 바뀌고 난 후, 화물자동차 영업용 번호판 신규 발급은 15년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기존 소형 화물자동차 영업용 번호판이 약 2,500만원 선에서 개인끼리 양수도계약을 맺어서 진행했던 점에서, 이번 법안 개정으로 친환경화물차를 이용하면 이런 부담이 없이 영업용번호판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영업용 번호판 신규 발급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1.5t 미만은 화물차가 대상인 만큼,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다.

     

    이번 전기화물차 영업용 번호판 신규발급 국내 1호의 주인공은 개인사업자로써 파워프라자의 라보 EV피스(0.5t) 차량을 서울시 전기자동차 보급 보조금(국비1,100만원, 시비 550만원)을 받고 구매하였다. 전기화물차 구매자는 기존은 한국GM의 라보 차량을 이용하여 꽃배송업을 진행했지만, 친환경화물차의 저렴한 연료비와 친환경화물차 영업용 번호판 신규 발급 가능 소식을 듣고 파워프라자의 전기화물차를 구매하여, 기존 꽃배송업과 근거리 배송업을 계속 진행 할 것이라고 한다.

     

     

    국내 유일 경상용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 가 지난 해와 같이 전기차 보급 대상 차종에 포함되고 가장 많은 보조금이 혜택을 받음에 따라 (주)파워프라자는 신속히 판매 준비를 완료하고 관공서와 개인, 물류법인기업 등에 보급을 시작했다.

     

    ‘라보ev피스’는 1회충전 실제 주행거리 100km(*도심인증 거리 78km), 충전시간은 약 4~5시간이 소요 된며 독일 린데(Linede社)사의 고효율 모터와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의 사용으로 성능을 끌어 올렸다. 물류배송, 휴양림/수목원 시설 관리 등 특수성이 있는 사업자의 운행을 고려하여 변속기능(세미 오토기능)을 채택, 보다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하였다. 또한 구동시스템과 배터리가 일체화된 저중심 설계의 파워팩 형태 등 개조테크닉 솔루션 도입은 차량 안전성을 더욱 견고하게 하였다.

    또한, 전기차 전문기업 파워프라자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A/S 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전기차 제작사 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직접 찾아가는 A/S’는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의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라보ev피스’는 고객센터(02-855-4955) 또는 홈페이지(www.powerplaza.com)를 통해 구매접수가 가능하며 고객에게 편리한 구매정보의 제공을 위해서 무료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충취재 및 보도자료 문의
    ㈜파워프라자 경영기획실
    ☎ Tel. 02-855-4955

    목록
  • 이용약관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 취급방침
    Loading...